07월0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 기업/재벌닷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도, ‘수출입통관 및 관세 환급’ 대면 교육 성황리 개최
등록날짜 [ 2022년05월26일 10시44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경기도는 경기지역FTA활용지원센터와 함께 도내 수출입 업무 실무자들을 위한 ‘수출입통관 실무 및 관세 환급 교육’을 지난 24일 안성상공회의소에서 성황리에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성상공회의소, 평택세관과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비대면 강의에 익숙해진 환경에도 불구하고, 당초 모집인원보다 많은 40명 이상의 인원이 참석하며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이날 교육은 총 6시간 동안 △수출통관, △수입통관, △관세감면 및 환급 총 3개 주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이중 감면 및 환급은 실무자들에게 어려운 제도인 만큼 가장 많은 시간을 편성했다.


특히 강사로 나선 구민철 관세사는 재수출감면, 해외 임가공 감면 등 기업과 실무자에게 꼭 필요한 내용을 선별, 환급 시 환급신청서류와 요건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알찬 강의를 진행했다.


코로나19 이후 대면 방식으로 처음 진행된 이번 현장 교육은 온라인 교육에 비해 강의의 집중도와 전달력 측면에서 강점을 보였다. 무엇보다 현업 관세사와의 활발한 질의응답으로 많은 참석자가 만족감을 드러냈다.


실제로 교육에 참석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그동안 수출 절차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오프라인 무역 실무 교육이 있다고 해서 참여하게 됐다”며 “관세감면, 환급신청요건 등 실무에 초점이 맞춰져 있고, 관세사로부터 자세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경기FTA센터는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대면 방식 현장 교육을 지속 추진하되, 코로나19 상황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실무자들을 위해 비대면 방식과 대면 방식을 병행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김태현 외교통상과장은 “도내 수출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기업의 수출입 경쟁력을 높이고자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원가 상승과 수출 규제 강화로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도내 기업들에게 이번 교육이 현실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FTA센터는 자유무역협정(FTA) 및 무역 관련 교육 및 설명회,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사업을 연중 시행하고 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FTA센터(1688-4684)로 문의하면 된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필리핀․인도네시아 수출상담회 참가하세요 (2022-05-26 11:17:01)
부산시, 지역제품 합동구매상담회 개최'6월 3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2022-05-26 07:59:57)
청송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
청송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
나주 다도면, 민·관이 함께하...
군산시, 푸드플랜 시민참여‘...
완도해경, 잇따른 섬마을 응급...
나주시, ‘에너지신산업 선도 ...
강동구, 전 동 명예사회복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