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민‧관 협력으로 맞춤형 전문 여성인력 양성사업 스타트

입력 2022년05월26일 10시4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시는 26일 남부·북부 무한돌봄 행복나눔센터, 위드커리어와 ‘맞춤형 전문 여성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는 협력 기관과 함께 지역산업 연계 직업훈련 프로그램인 ‘멀티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을 신규 추진하게 된다.


‘멀티회계사무원 양성과정’은 광주시 중소기업에서 채용을 희망하는 회계·총무 분야의 여성 인재를 양성해 취업을 연계하고 취업자의 고용유지 서비스까지 지원하는 과정이다.


대상은 관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여성으로 중위소득 90% 이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 면접을 통해 취업 의지가 분명하고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여성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6월 10일까지로 교육훈련기관인 위드커리어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시는 그동안 여성인력 개발센터의 부재로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발굴 및 직업능력 습득 기회가 부족했는데 이번 협약으로 직업훈련 및 일자리 매칭 사업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매년 기업과 여성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추진해 여성의 경제·사회참여가 확대되는 여성친화도시 광주시가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