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배우 이상엽 씨에게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위촉장 수여

입력 2022년05월26일 17시4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는 26일 오후 2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배우 이상엽 씨에게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이상엽 씨는 직접 이해충돌방지법 홍보영상을 제작하는데 참여했다.

 

이번 달 19일 첫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직자들이 공무수행 중 직면하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할 수 있도록 10가지의 구체적 행위기준을 담고 있다. 


이해충돌방지법 소관기관인 국민권익위는 다각적인 홍보를 통해 일반국민과 200만 공직자들에게 법 내용을 알려왔으며 이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위촉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이다.


위촉식은 국민권익위 공식 유튜브 채널 ‘권익비전’에서 생중계됐다. 위촉식과 함께 진행된 전현희 위원장과 이상엽의 토크 생방송은 시청자의 실시간 댓글 참여로 이어졌다. 실시간 댓글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상엽 씨의 사진을 담은 머그컵 등을 경품으로 제공했다. 

 

이상엽 씨는 “최근 화두가 공정인 만큼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 겸 명예 암행어사를 맡게 돼 의미가 크다.”라며, “큰 역할을 맡겨주신 만큼 많은 국민들께 국민권익위와 이해충돌방지법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민권익위 전현희 위원장은 “바쁜 중에도 흔쾌히 이해충돌방지법 홍보대사가 되어준 이상엽 씨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이해충돌방지법은 공정하고 청렴한 사회의 기반이 되는 중요한 법인만큼 국민들께서 이해충돌방지법의 취지와 내용을 이해하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