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육식 NO~ 채식 YES, 기후행동 프로젝트 전개

입력 2022년06월05일 11시0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 서구가 주민과 마을 중심의 탄소중립 공감대 형성과 생활 실천 참여 유도를 위해 6월 기후행동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후행동 프로젝트는 월별 기후행동과 관련된 테마를 설정하여 다양한 캠페인ㆍ교육ㆍ홍보 활동을 전개하여 각 가정과 학교, 회사 등에서 지속적인 탄소중립 실천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이를 위해 구청 1층 로비에서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채식을 독려하기 위한 이미지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 밖에도 동 행정복지센터와 구청 등에서 회의나 각종 행사개최 시 “세상을 바꾸는 식생활, 채식”을 주제로 한 영상과 이미지를 활용한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채식 레시피를 카드 뉴스 형태로 제작하여 SNS에 배포하는 한편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요리 영상을 게재하여 많은 주민들이 보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여기에 주민들 사이의 탄소중립 문화 확산과 마을ㆍ주민 중심의 탄소중립 실현을 도모하기 위해 서구 마을네트워크 ‘이락’과 함께 기후위기 챌린지 밴드를 활용한 “나만의 채식밥상” 이벤트도 펼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2045 탄소중립도시 서구 실현을 위해 마을 중심의 자발적 실천 기반을 마련하여 주민 모두가 일상 생활 속에서 기후행동에 쉽게 동참하도록 유도할 것”이라며 ”다양한 탄소중립 정책을 펼쳐 주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 내 온실가스 감축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