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훈 제39대 제주도지사 당선인 제주·경북, 포스트 코로나 시대 관광 활성화 힘 모은다

입력 2022년06월14일 15시5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당선인이 ‘제주·경북 관광 발전을 위한 스마트관광 활성화 전략 토론회’에 참석하여,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 제주특별자치도와 경상북도가 해녀문화를 필두로 관광 콘텐츠 개발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 당선인과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4일 제주관광공사에서 열린 ‘제주·경북 관광 발전을 위한 스마트관광 활성화 전략 토론회’에서 양 지역의 관광 발전을 위해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오 당선인은 “광복 77주년을 맞아 제주해녀를 독도로 초청해준 이철우 지사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제주와 경북은 해녀문화 등 함께하면 발전시킬 수 있는 관광 콘텐츠가 많아 상생 협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오 당선인은 이어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치유와 웰니스 관광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발맞춘 포스트 코로나 관광정책과 전략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오 당선인은 “환경의 가치를 높이는 사람 중심의 창조관광을 목표로 제주의 생태환경과 역사·문화·먹거리 등 관광자원을 연결하는 고부가가치 콘텐츠를 개발해야 한다”며 “토론회를 통해 제주와 경북의 관광산업을 함께 활성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어달라”고 요청했다.


이철우 경북지사는 “광복절 제주해녀 독도 초청 행사를 제주와 경북의 첫 협력사업으로 시작해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지역의 협력을 강화하자”며 “상생할 수 있는 관광정책을 만들어달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오늘 교류를 단발성으로 끝낼 것이 아니라, 경북과 제주간 지속적인 협력이 필요하다”면서, 오영훈 당선인에게 “지사로 취임하면 이른 시일내에 경주를 방문해 달라”며 초청의사를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