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2022년 총괄·공공건축가 아카이브 발간

입력 2022년06월14일 21시09분 강병훈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총괄·공공건축가의 주요한 성과와 활동 과정을 기록한 ‘2022년 인천서구 총괄·공공건축가 아카이브’를 발간했다고 14일 밝혔다.


서구는 ‘스마트에코 인천서구’라는 미래도시 발전 방향성을 가지고 ‘스마트에코’ 모델을 만들어내기 위해 지난 2019년 인천 최초로 총괄 건축가를 위촉했다. 이듬해에는 공공건축가 24명을 선정해 서구 내 공공건축물을 포함한 공간환경의 수준을 한층 더 향상했다.


이번 아카이브는 작년에 이은 두 번째 발간으로 민간전문가인 총괄건축가, 공공건축가와 그 지원조직인 스마트에코시티추진단이 ‘서구의 스마트에코시티화’를 위해 쉼 없이 달려온 현장 기록과 성과 위주로 구성됐다.


특히, 스마트에코시티 종합계획, 공간환경전략계획 등 각종 계획, 스마트에코가 적용된 공공건축물과 공간환경 실제 모습, 앞으로 나아갈 방향 제시 등 그동안의 추진사항과 성과사례 기록을 수록해 서구가 추구하는 도시 미래상을 점진적으로 이뤄가는 모습을 담았다.


서구는 지역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이용할 수 있도록 아카이브를 홈페이지에 게시했다. 또한 오는 17일까지 서구청 본관 1층 로비에서 스마트에코 건축 가이드라인을 적용한 공공건축물 설계 공모 당선작 전시회 개최와 더불어 아카이브 책을 배부한다.


서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간전문가와 함께 ‘스마트에코시티 인천서구’를 만들어갈 계획”이라며 “여러 정책을 구민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