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청년들의 문화 체험 콘텐츠가 수두룩, ‘로컬 콘텐츠 살롱’ 운영

입력 2022년06월15일 08시4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시흥시 청년들의 문화 체험 콘텐츠가 수두룩, ‘로컬 콘텐츠 살롱’ 운영시흥시 청년들의 문화 체험 콘텐츠가 수두룩, ‘로컬 콘텐츠 살롱’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는 관내 청년들이 문화 네트워킹 활동을 체험하고,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실험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인 <로컬 콘텐츠 살롱>을 지난 5월 14일과 6월 11일 총 2회에 걸쳐 청년협업마을에서 개최했다.  


2022년 청년문화기획 교육과정의 일환으로 열리고 있는 <로컬 콘텐츠 살롱>은 지난 5월 14일 ‘로컬과 사람’을 주제로 한 1회 차 활동을 통해 퓨전재즈(공연자 리스트리오) 및 국악(공연자 도담팀) 등 다양한 장르의 밴드 공연을 청년들에게 선보였다. 이를 통해 청년들 간의 유대감을 형성하고, 살롱에 참여한 청년들과 청렴 수범 사례를 공유하고 홍보하는 캠페인 활동 시간을 마련했다.


이후 열린 6월 11일 2회 차 <로컬 콘텐츠 살롱>에서는 ‘로컬과 콘텐츠’를 주제로 <청년문화 교육기획 과정>에 참여 중인 청년들이 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공동 기획한 참신한 문화 아이디어를 실험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공원 내 쓰레기 문화 개선을 위한 ‘설레는 만남, (쓰레기)조바’ △동네를 새롭게 즐기는 (산책) 문화를 위한 ‘산책의 참견’ △지역 청년의 문화 콘텐츠 접근성 개선을 위한 ‘시루국 문화여권’ △나다움의 발견과 공유 활동 ‘내면의 퍼스너 컬러’와 같은 직접 기획한 아이디어를 서로 공유하고, 개선점을 모색하는 실험 활동에 나섰다. 


시는 이번 1,2회 차 <로컬 콘텐츠 살롱>을 통해 발전시킨 청년들의 청년문화 아이디어를 6월 7일부터 28일까지 접수 중인 <청년문화 활성화 지원 사업>과 연계해 공모 심사를 진행한다. 이후 문화기획 프로젝트를 실현해 관내 청년들이 지역문화기획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