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소금나루도서관에서 엄마 위한 명상요가 수업 열린다

입력 2022년06월17일 06시2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난 5월 소금나루도서관에서 열린 _아빠와 함께 교감요가_ 수업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마포구 도서관에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엄마를 위한 명상요가 프로그램이 열린다.

 

마포구(구청장 유동균)는 오는 21일 소금나루도서관에서 ‘엄마를 위한 명상 요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구는 지난 3월부터 독서와 체육 프로그램을 접목한 ‘도서관 속 체육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앞서 세 차례의 요가수업이 진행됐으며, 특히 지난 4월 소금나루도서관 옥상 공간에서 열린 강의는 많은 어린이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UN 세계 요가의 날(6월 21일)을 맞아 오는 21일에 열리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전 11시부터 12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진행된다. 전통 요가의 역사와 철학을 알아가는 이론 수업, 명상 요가 수업 순으로 이뤄진다.


구는 오는 19일까지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할 엄마 1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참여 시 개별 요가매트가 필요하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소금나루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코로나19로 우울했던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 문화복합공간으로서 역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