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

입력 2022년06월22일 06시1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대회 시상식

북아트홀에서 진행된 「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수상자와 가족들이 이승로 성북구청장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지난 20일 제27회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한 ‘성북구 탄소중립 환경사랑 그림그리기 경진대회’ 수상자에 대한 시상식을 성북아트홀에서 진행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성북구 환경의 날 기념 그림그리기 대회는 미래세대에 탄소중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들의 환경보전 실천의식을 높이고자,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 일생생활 속 탄소중립 실천 사례를 주제로 열렸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학교의 자체심사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발된 우수작에 대해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누어 최우수상 2명, 우수상 4명, 장려상 8명, 총 14명을 시상했다.


개운초 어린이가 이승로 성북구청장으로부터 초등 저학년부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구는 수상작을 많은 주민이 볼 수 있도록 구청 후문 벽면에 한 달간 전시할 예정이며, 수상작 작품집은 관내 초등학교와 동 주민센터에 배포하여 환경보전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촉구할 예정이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탄소중립이라는 어려운 주제에도 불구하고, 많은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을 보여줘 큰 감동을 받았다”면서 “앞으로 우리미래 세대를 위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녹색환경 도시, 주민이 살고 싶은 탄소중립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