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실천하는 성동구 ‘특수폐기물 수거함’ 제작

입력 2022년06월22일 08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특수폐기물 수거함 300개를 봉제사업체 전달

0일 성동패션마을공방(성동구 도선동 소재)에서 열린 ‘특수폐기물 수거함’ 전달식에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봉제산업체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모습. 지난달 오픈한 성동패션공방은 성동형 ESG실천사업의 일환으로 봉제교육을 실시한다. 가운데 현수막은 폐원단을 활용하여 패턴 디자인으로 만들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가 20일 ESG실천 공모사업 선정단체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에서 제작한 특수폐기물 수거함 300개를 봉제사업체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특수폐기물 수거함‘은 칼, 쪽가위, 바늘 등을 담을 수 있는 정리함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져 작업 중 자칫 다칠 수 있는 봉제 작업 물건들을 안전하게 분리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수많은 옷감들이 놓여 있는 업무환경에서 작업 중 정리함에 봉제 관련 물품을 바로 투입할 수 있어, 폐기물 수거를 위한 별도의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된다.  


봉제인들의 안전과 편리함을 위해 제작된 ’특수폐기물 수거함‘은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가 ’2022년 성동형 ESG 실천공모사업’ 수행단체로 선정되며 제작한 물품이다. 


작업환경 개선 및 패션봉제 산업의 안정된 생산기반 조성 등 봉제인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가 제작하여 실제 봉제작업장에서 반드시 필요로 하는 부분이 적극 반영되었다. 


손을 많이 사용하는 봉제인들을 위해 천으로 만들어진 손잡이는 가볍게 잡아당기기만 해도 손쉽게 열리며, 수거함의 적당한 크기와 가벼운 무게로 작업 공간에서 이동과 사용 편의도 높였다.   


한편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봉제산업체 관계자 30명이 참석한 가운에 열린 이날 전달식에서는 1,000개의 쿨매트 방석 기부도 함께 이루어졌다. 


(사)성동패션봉제인연합회가 전달한 쿨 매트는 ‘2021년 서울시 의류제조업체 협업화 사업’과 ‘패션전시장 사업 공모’ 등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 ’특수폐기물 수거함‘과 함께 무더운 여름철 장시간 앉아서 작업을 해야하는 봉제인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2022년 성동형 ESG 정책 종합계획」을 수립하며 지난 4월 최종 21개의 ESG공모 사업체를 선정한 구는 이번 ‘특수폐기물 수거함’ 제작 등 공모선정단체의 사업추진을 통해 적극적인 ESG실천 행보를 보이고 있다. 


특히 봉제 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환경을 적극 조성하고, 수거된 특수폐기물의 재활용률과 함께 ‘안전’과 ‘환경’이라는 가치요소를 높인 성동형 ESG 실천정책은 앞으로도 지역산업에 지속가능한 선순환 기능을 하게 될 것이라고 구 관계자는 설명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성동형 ESG 사업을 추진하며 이 사회에서 더욱 중요시되는 가치가 다시금 환원되는 효과를 거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도적인 ESG 정책 실천을 통해 도시경제를 활성화시키고 ESG가 온전히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