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7월02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환경넷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 신축 공동주택 새집증후군 막는다
등록날짜 [ 2022년06월22일 16시18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은 신축 공동주택 입주 전 실내공기질 검사로 새집증후군을 막고 쾌적한 실내 주거환경을 유도하기로 했다.


대상은 목포, 여수 등 입주 예정인 100세대 이상 신축 공동주택이며, 환경부 측정기준에 따라 저층, 중층, 고층으로 구분해 세대별 규모에 따라 3~20세대까지 실내공기질을 검사할 계획이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상 신축 공동주택 실내공기질 관리오염물질은 라돈, 폼알데하이드,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자일렌, 스티렌으로 7개 항목이다.


라돈은 천연석 기반 건축자재에서 발생해 인체에 노출 시 폐암을 유발하며, 폼알데하이드 등 휘발성유기화합물 6종은 건축자재 또는 마감재 등에서 발생해 아토피나 호흡기 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검사 결과 기준 초과한 세대는 사업자에게 베이크 아웃 및 환기 등을 통한 실내공기질 개선 방법을 안내 후 재검사를 실시해 도민이 안심하고 입주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베이크 아웃(Bake out)은 마감재와 구조재 등 건축자재로부터 오염물질이 많이 발생하는 신축 및 개·보수한 건물에서 이를 제거하기 위해 실내공기의 온도를 높여 유해오염물질의 방출량을 일시적으로 증가시킨 후 환기하는 방법이다.


전두영 원장은 “신축 공동주택의 실내 오염물질은 사업자의 친환경 건축자재 사용 확대와 베이크 아웃으로 충분히 저감할 수 있다”며 “지속적인 실내공기 개선 유도로 입주민이 새집증후군 걱정없이 안심하고 생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도보건환경연구원은 면역력이 약한 노인, 어린이 등 건강민감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실내공기질 무료 측정 서비스’를 해 실내유해물질로부터 도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의왕시, 안양천 수질오염사고 방제훈련 실시 (2022-06-22 19:35:55)
진도군, 민·관 합동 해양정화 활동 실시 (2022-06-22 10:07:38)
관악구에 카페 겸한 여행사 ...
인천 미추홀구, 민선 제8대 이...
인천 서구, 민선8기 제9대 강범...
인천 옹진군, 문경복 군수 취...
인천 미추홀구 어린이급식관...
인천 미추홀구, 민원 담당 공...
인천 중구, 2022년도 제2차 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