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암사도서관'미술 체험하며 세계여행 떠나볼까'

입력 2022년06월23일 08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6월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운영할 계획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세계문화에 관심이 많은 어린이들을 위해 세계 각국의 미술문화 체험을 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강동구립 암사도서관에서는 오는 23일부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미술 문화체험 프로그램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운영한다.
 

다문화 인식 제고를 위한 국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에 강동구가 10년 연속 선정되어, 관내 어린이들의 다문화 감수성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나라의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는 암사도서관의 특화주제인 미술과 다문화를 접목한 미술 문화체험 프로그램 ‘미술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이달 23일부터 7월 22일까지 운영할 계획으로,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을 나눠 각 5회 차의 수준별 미술체험을 통해 나라별 문화적 차이와 미술적 특징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강동구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2-2045-7952)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서관 다문화 서비스의 지속적인 개발 및 운영을 통해 문화의 다양성을 이해하고 올바른 다문화 가치관 형성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암사도서관이 ‘도서관 다문화서비스 지원사업’을 통해 운영해 온 8개 프로그램에는 이주민과 내국인 총 1,341명이 참여했고, 지난 2015년 이 사업을 통해 조성한 복합문화공간 ‘MAP’에는 다국어 자료실과 커뮤니티 공간을 갖춰 지역민들에 영어를 비롯한 중국어, 일본어, 태국어 등 다국어 도서 9,504권을 대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