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한식문화상자 특별전 맛멋상자 개최

입력 2022년06월23일 14시24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제1여객터미널 3층 중앙에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원장 김태훈)과 한식을 주제로 한 특별전시 ‘맛멋상자’를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한식문화상자는 한식문화 전파를 위해 잔치(Feast)를 주제로 하여 한식 및 한국적 이미지를 바탕으로 제작한 박스 형태의 체험형 전시품으로, 이번 특별전시  '맛멋상자'에는 한식-도락 문화상자와 궁중잔치 문화상자 두 가지 종류가 소개된다.


한식-도락 문화상자는 한식을 소개하는 ‘소개담은상자’, 한식을 조리하여 먹는 과정까지의 소리를 공감각적으로 엮은 ‘소리담은상자’, 나만의 한식 취향을 알아볼 수 있는 ‘한식담은상자’, 도시락 만들기와 보자기 매듭 체험이 담긴 ‘재미담은상자’ 등 인터렉티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궁중잔치 문화상자는 궁중 연회를 주제로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전시‧체험형 상자로서 전통회화인 ‘일월오봉도’와 전통의복인‘한복’ 두 가지 연출을 선보이며, 한국 전통 잔치 상차림을 경험하고 우리 고유의 멋과 흥을 느낄 수 있다.


공사는 지난 한글 특별전시에 이어 이번 전시도 전시 지정구역이 아닌 제1여객터미널 3층 중앙부에서 개최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공항에 새로운 활기를 불어 넣는다는 계획이다.


또한 전시 기간 중 방문객을 대상으로 두 가지 한식문화상자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해 한국적 이미지가 적용된 보자기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등 여객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식문화상자 특별전 <맛멋상자>는 대한민국의 첫 관문인 인천공항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카자흐스탄 누르술탄과 미국 뉴욕 등에서 전시를 이어갈 예정이다. 


공사는 이번 전시가 대한민국 고유 콘텐츠인 한식을 문화예술적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을 인천공항에서 홍보함으로써 공항을 찾는 여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우리문화의 독창성과 다양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국가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최근 인천공항의 일일 여객 수가 4만 명을 넘는 등 코로나19 이후 다시 공항이 활기를 찾아가는 가운데, 오랜만에 공항을 찾는 많은 분들이 이러한 전시를 체험하며 우리문화의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시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공사는 수준 높고 다채로운 문화예술콘텐츠 유치를 통해 글로벌 문화예술공항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2022년도를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항운영 정상화, 공항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 미래성장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10대 중점추진과제를 지난 1월 공표하였으며, 그 일환으로 문화예술시설 및 콘텐츠 유치를 통한 문화예술공항 브랜딩 강화를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