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국민신청실명제 수시운영으로 정책 투명성 높여

입력 2022년06월23일 21시35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인천 연수구는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구민이 주요 정책에 대해 공개를 신청할 수 있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수시 운영한다.

 

국민신청실명제는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는 등 구민의 관심도가 높은 주요 구정현안 정책에 대해 주요 추진내용, 담당자 실명을 구민에게 공개하는 제도로 정책실명제 대상사업 선정에 국민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구는 주요 정책에 참여한 관련자의 실명과 의견을 기록 및 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구민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정책의 투명성을 높이는 정책실명제를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연수구민 또는 연수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연수구청 홈페이지 내 행정정보 ‘정책실명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자우편, 우편, 방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개신청 된 사업은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치며 최종 공개 대상 사업으로 선정되면 각 사업의 추진내용 등을 홈페이지 정책실명제 게시판에서 열람할 수 있게 된다.

 

단, 정보공개법 상 비공개 사유에 해당하는 사업인 경우, 정책실명제 취지와 다른 단순 민원인 경우, 신청한 내용이 불분명하거나 특정할 수 없는 경우 등은 심의대상에서 제외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국민신청실명제에 많은 구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라며, 신청된 사업을 되도록 많이 대상사업으로 선정하여 투명성과 책임성이 강화된 구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