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왕십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독거어르신 위한 생신잔치 개최

입력 2022년06월24일 08시1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성동구 왕십리제2동 제공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동구 왕십리제2동에서는 지난 21일 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위한 생신잔치가 열렸다. 


코로나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을 점차 회복하면서 왕십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명기·공동위원장 김동원)가 추진하였다. 


지난 3월 왕십리제2동주민센터 공공복합청사가 이전하며 마련된 공유주방, 다목적실 등 넓고 쾌적한 공간에서 다채로운 활동이 가능해지자 생신을 맞으신 20여분의 독거어르신들을 주민센터로 초청하였다. 
  

어르신 생신잔치는 왕십리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수년간 꾸준히 진행해 오던 사업이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중단 되었다가 2년 6개월 만에 재개되었다. 


이번 행사를 위해 왕십리제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자체모금액 외에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성동우리새마을금고(이사장 박석복)에서 후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내 부모를 모시는 정성으로 새벽부터 손수 준비한 생신음식으로 상을 차려 대접하였다.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만난 이웃들과 담소를 나누며, 한 동네 이웃사촌과 서로의 생일을 축하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청사에 방문하신 어르신들은 “새로 이전한 왕십리제2동주민센터의 시설도 좋고, 고마운 봉사자들 덕분에 관심과 사랑을 받으니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왕십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명기 민간위원장은 “왕래하는 가족이 없어 외로움을 많이 겪으신 어르신들이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여 음식의 정을 나누며 미소짓고 활기차게 대화 나누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과 만남의 기회를 적극 마련하겠다”고 전하며 어르신들 한 분 한 분에게 선물을 드리고 인사를 나누었다.


김동원 왕십리2동장은 “어르신들의 노고와 땀이 있기에 현재의 우리가 있는 것이니 만큼 어르신이 행복하고 불편함이 없는 행복과 사랑이 가득 넘치는 왕십리2동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