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 제2회 MOU 체결기관 간 국제 컨퍼런스 개최

입력 2022년06월24일 18시30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한국소비자원(원장 장덕진)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따른 국제 온라인시장의 소비자분쟁 해결방안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24일 서울 양재 엘타워에서 ‘제2회 MOU 체결기관 간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지난 2020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된 이번 회의에서는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이 환영사를, OECD 소비자정책위원회 휴 스티븐슨(Hugh Stevenson) 의장이 온라인으로 기조연설을 했다.


전 세계 17개 국가의 19개 소비자정책 및 집행 유관기관과 OECD, UNCTAD(유엔무역개발회의) 등 2개 국제기구, 국내 학계, 단체 등에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참석해 비대면·디지털 시대의 국제거래 소비자문제에 대한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하였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각 참가국의 코로나19 전후 국제소비자거래 동향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였고, 두 번째 세션에서는 국제거래 소비자문제의 효율적 대응을 위한 대안적 분쟁해결시스템(ADR) 구축과 국제협력에 관한 발표와 토론이 이루어졌다.


참가국들은 국경 간 거래에서 발생하는 소비자분쟁은 언어장벽, 지리적 장애, 적용 법률의 차이 등으로 인해 피해 해결이 상당히 어려우므로 국가 간 긴밀한 협력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에 뜻을 함께 하였다.


한국소비자원 장덕진 원장은 “앞으로도 국제협력 네트워크 확대를 통해 국제 소비자불만의 실효적 있는 해결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