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7월 '2022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 열어

입력 2022년06월28일 06시4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도봉구 사회적경제 땡큐공감 할인마켓 특별판매 행사장 모습(2021. 7. 농협창동하나로마트)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도봉구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구민의 사회적경제 공감대를 넓히고, 지역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7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2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한다.


먼저 센터는 7월 1일부터 14일까지 도봉구의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 「가치로가게」를 운영한다.

 

마지막 이틀인 7월 13일, 14일에는 ‘네이버쇼핑 라이브’에서 ‘가치로가게’의 베스트 상품을 모아 특별기획전도 연다.


작년에 이어 운영되는 「가치로가게」는 총 8개 기업이 참여한다. ▲친환경 백팩 ▲인테리어 공예품 ▲수제파우치 ▲양말 ▲어린이를 위한 DIY다육이 ▲제로웨이스트 상품 ▲공정무역 커피와 착한참치 ▲지속가능한 식문화 잡지 등을 판매한다.


참여기업과 판매품목은 7월 1일부터 ‘가치로가게’ 혹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센터는 창동역 2번 출구에 위치한 「도봉SE마켓」의 새단장 이벤트를 7월 1일부터 진행한다.


「도봉SE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과 공정무역단체의 제품을 편리하게 만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된 ‘사회적경제·공정무역 홍보판매관’이다. 소비자 중심의 ‘들어오고 싶은 공간’으로 거듭나고자 올 6월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새단장 이벤트는 ‘럭키박스 뽑기’와 ‘할인쿠폰 발행’이 진행된다. 이벤트는 소진 시까지 운영되며, 쿠폰은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마을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정현혜 센터장은 “도봉구 사회적경제 주간행사가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었을 사회적경제기업들에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사회적경제기업들에는 판로개척이, 구민들에게는 가치소비에 대한 경험의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