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지역공공기관 비대면 구매상담회’개최

입력 2022년06월28일 08시0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공공기관 16개·중소기업 60여개사 참여 온라인 화상상담 진행

[여성종합뉴스]울산시는 오는 6월 28일부터 연말까지 5회에 걸쳐 ‘ 지역공공기관 비대면 구매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대내외 악재로 인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의 공공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담회는 16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 60여개 중소기업의 사전 연결(매칭)을 통해 온라인 1:1 화상상담으로 진행된다.


특히 상담회 운영기간 동안 온라인 상담이 익숙하지 않은 기업들을 위한 ‘비대면 구매상담 도움센터’가 울산경제진흥원 내에 운영된다.


울산경제진흥원 누리집 내 온라인 기업 홍보관(http://upc.uepa.or.kr)을 통해 참가 지역기업의 제품 및 서비스를 산업별, 지역별, 인증별로 구분한 전시도 진행한다.


울산시는 행사에 참가한 기업들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행사 후 성과분석 및 1:1 추가상담 등 점검(모니터링)을 통해 판로 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고금리 등 대내외 악재로 인해 중소기업의 경영난이 가중되는 상황에서 공공판로 개척을 지원함으로 판로 확대 및 지역 중소기업 경영난 해소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그 간 추진실적으로는 지난 2020년 공공기관 15개사, 중소기업 49개사가 참여해 구매상담 95건, 400만 원의 계약을 올렸으며, 2021년에는 공공기관 21개, 중소기업 65개사가 참여해 구매상담 115건, 3억 6,000만 원의 계약을 달성했다.

참여공공기관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