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호 남동구청장 퇴임“발전하는 남동구 역사 이어가길”

입력 2022년06월29일 14시15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강호 남동구청장이 29일 오전 10시 구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퇴임식을 끝으로 민선 7기 구정을 마무리했다.

 

지난 2006년 남동구의회 구의원으로 정치에 입문한 이 구청장은 재선 시의원, 민선 7기 남동구청장까지 모두 16년간의 정치 여정에 쉼표를 찍게 됐다.

 

이날 퇴임식은 구청 직원과 주민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년간의 공적 소개와 감사패 전달, 기념 촬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 구청장은 퇴임사를 통해 “그동안 과분한 사랑과 성원으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라며 “뒤를 돌아보면 아쉬움의 연속이지만 모든 미련을 뒤로 한 채 한 사람의 자연인으로 돌아가겠다”라고 밝혔다.

 

이 구청장 재임 기간 남동구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군·구 평가 4년 연속 대상 수상, 여성친화도시ㆍ아동친화도시 인증, 정부표창 총 108회 수상, 전국 최초 사업 22건, 인천 최초 18건 추진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달성했다.

 

이 구청장은 “구청장 혼자의 공이 아니라 55만 구민의 하나된 힘이자 1,300여 공직자의 뼈를 깎는 노력과 헌신으로 일궈낸 눈부신 성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이제 더 낮은 곳으로 내려가 지역사회 봉사자로서 남은 소명을 다하겠다”라며 “새로 시작되는 민선 8기에서도 서로 믿고 의지하며 협력하는 조직 분위기 속에 발전하는 남동구의 역사를 이어가길 기원한다”라고 덧붙였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