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우상호 비상대책위원장'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직원들을 잘 이끌어주고 조금의 구설수에도 휘말리지 않도록...' 당부

입력 2022년06월29일 16시16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6·1 지방선거 자치단체장 당선자 워크숍

[여성종합뉴스/최화운기자]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6·1 지방선거 자치단체장 당선자 워크숍에서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지방선거 당선자들을 향해 "한분한분이 겸손하고 겸허한 자세로 직원들을 잘 이끌어주고 조금의 구설수에도 휘말리지 않도록 본인을 돌아보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사진 촬영 /최화운

 

이날 오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6·1 지방선거 자치단체장 당선자 워크숍에서 "선거 승리의 뒤끝이기도 하고 새로운 출발의 기쁨도 있겠지만 우리 당이 그동안 단체장발(發) 추문이 있어서 당의 이미지가 많이 실추됐던 과거의 아픔이 있다"며 안희정 전 충남지사, 박원순 전 서울시장, 오거돈 전 부산시장 등 앞선 민주당 소속 광역단체장들이 성추문으로 몰락한 것을 에둘러 상기시켰다.

 

우 위원장은  "이 자리에 함께 했어야 할 수많은 동지들을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다"며 어려운 여건에서 최선을 다했지만 당선되지 못한 다른 후보들을 생각하면서 여기 있는 분들이 그분들 몫까지 일해주길 당부했다.

 

이어 윤석열 정부의 국정 난맥과 혼선이 상당히 심각해지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지자체가 적극적인 역할에 나서야 한다며 주민들의 민생 고통을 적극적인 자치행정을 통해 덜어내는 데 힘을 모아달라"고 주문도 했다.

 

박홍근 원내대표도 "고단한 민생이 기댈 데 없는 형국에 지방정부가 중심을 잡고 민생을 보듬어야 한다며 생활 밀착형 민생정책으로 (정부여당과) 차별화해야 한다며 당과 원내지도부가 여러분의 특급 도우미가 돼 공약과 지역 숙원사업을 풀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강기정(광주), 김동연(경기), 김영록(전남), 김관영(전북), 오영훈(제주) 등 광역단체장과 기초단체장 당선자들이 참석했고 "국민의 삶터에서부터 혁신적이고 유능한 지방정부를 만들 것"이라며 "우리는 우리 안의 낡은 과거와 과감히 결별하고, 청렴한 공직자로서의 자세를 끝까지 견지하면서, 국민의 신뢰회복을 위해 끊임없이 혁신한다"는 결의문을 낭독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