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과 포괄적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년06월29일 21시09분 최화운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국회도서관(관장 이명우)은 29일) 오후 2시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대전 본원 국제회의실에서 KISTI(원장 김재수)와 국가지식정보의 공유로 미래 환경에 대응하는 정보 플랫폼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가지식정보와 과학기술 데이터 공유 및 공동 활용, 지식정보 플랫폼 구축과 콘텐츠 구축 협력, 국가차원의 오픈액세스 확산 활동 협력 , 국가지식공유, 국가전략, 디지털 전환 관련 공동연구 협력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에 관한 내용이 포함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개관 70주년을 맞이한국회도서관과 창립 60주년을 맞이한 KISTI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데이터 미래 환경 조성을 위한 상호간의 업무 개발 및 활용에 관한 협력을 도모하고, 양 기관의 100주년을 향한 새로운 도전에 협조하기로 했다.국회도서관은 국가 미래전략 수립에 필요한 국가어젠다, 국가전략보고서 등의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는 국가전략정보 플랫폼 구축을 기반으로 입법 활동 지원은 물론 국민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입법관련통계서비스 포털, 의정정보 포털, 지식공유 플랫폼을 계획하고 있다.


이명우 국회도서관장은 “국회도서관은 지금까지 해왔던 서비스들을 고도화해서 ‘국가전략정보’제공을 통해 국가 미래전략 설계를 위한 입법 및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과학기술인프라에 강점을 지닌 KISTI와 국내외 입법동향과 데이터 구축에 강점을 가진 국회도서관이 만난 이번 협약식이 100주년을 향한 양 기관의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