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올해 여름독서교실 운영

입력 2022년07월13일 05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올해 여름독서교실 운영광주광역시 시립도서관, 올해 여름독서교실 운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주광역시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독후활동을 제공하는 ‘2022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무등도서관은 8월3일부터 5일까지 초등학교 3~5학년 20명을 대상으로 ‘지금은 플라스틱 시대’라는 주제로 생활의 편리함을 제공하는 플라스틱이 지구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 해결방법을 함께 찾아가는 시간을 마련한다.


사직도서관은 8월3일부터 5일까지 초등학교 2~4학년 20명이 참가한 가운데 ‘생활 속 숨은 과학을 찾아라’라는 주제로 책 놀이와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상 속 과학원리를 알아본다. 


산수도서관은 8월10일부터 12일까지 초등학교 3~5학년 15명을 대상으로 ‘레오나르도 다빈치와 함께하는 그림 소풍’이라는 주제로 고대부터 현대까지 시대를 대표하는 작가와 그림을 감상하며 시대 배경과 숨은 이야기를 통해 작품을 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여름독서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문화행사’에서 신청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각 도서관 어린이실로 문의하면 된다. 


백호승 시립도서관장은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마련한 여름독서교실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도서관에서 폭넓은 독서 경험을 쌓고, 책 읽기의 즐거움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