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소년 강감찬’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쓰기’ 행사 개최

입력 2022년07월13일 08시5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관악구,‘소년 강감찬’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쓰기’ 행사 개최관악구,‘소년 강감찬’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쓰기’ 행사 개최

소년 강감찬과 호랑이 대소동 표지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관악구 구립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 편지 쓰기’ 행사를 진행한다.


어린이들의 독서율을 향상시키고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는 관악문화재단에서 출간 및 추천한 도서 ‘소년 강감찬과 호랑이 대소동(정명섭 저)’이 선정 되었다. 


선정된 도서는 관악구의 대표적 위인인 강감찬장군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지역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창작동화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해당 책을 읽은 후 책속 인물인 ‘소년 강감찬’ 에게 보내는 손편지를 1~2매 작성하여 7월 19일부터 8월 12일까지 관악중앙도서관 1층 어린이 자료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 중 우수작으로 선정된 3편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 관악구 추천작으로 출품된다.


구 관계자는 “책을 통해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지식이 어린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스며들기 원한다” 면서 “우리말과 지역문화에 대한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질 수 있도록 독서문화사업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통합도서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관악문화재단 도서관플러스팀 (02-828-5839)으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