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2022년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 훈련 실시

입력 2022년07월14일 09시48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시, 2022년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 훈련 실시울산시, 2022년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 훈련 실시

[여성종합뉴스] 울산시는 14일 오후 2시 남구 옥동중학교에서 학교 식중독 발생을 대비하여 관계기관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식중독 발생 현장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울산시가 주관하고 남구(위생과, 보건소), 시교육청, 옥동중학교(1개소) 등 4개 기관이 참여한다.


훈련은 식중독 의심환자 발생, 식중독 인지 및 신고, 유관기관 출동, 감염·위생부서의 원인․역학조사 진행, 식중독 사후조치 및 대책 협의회 개최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훈련은 식중독 발생 초기 신속한 보고 체계 확립을 통한 식중독 확산 조기 차단과 대규모 식중독 발생을 대비해 식중독 원인 역학조사 등 실전과 같은 훈련을 통한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학교급식소에서 동시에 많은 인원의 식중독 환자가 발생했을 때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며 “오는 10월 개최되는 전국체전을 앞두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철저한 점검과 교육 및 홍보 등을 통해 식중독 발생을 차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