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덕수 국무총리 '퍼펙트스톰 가까운 어려움, 국회와 긴밀협력...'

입력 2022년07월14일 19시38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김의장, 한총리 접견"고물가·고유가·고금리 등 현재의 경제 위기 상황에 대해 논의...."

한덕수 국무총리 '퍼펙트스톰 가까운 어려움, 국회와 긴밀협력...'한덕수 국무총리 '퍼펙트스톰 가까운 어려움, 국회와 긴밀협력...'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  한덕수 국무총리 14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장실에서 김진표 국회의장을 찾았다. 

 

김 의장과 한 총리는 고물가·고유가·고금리 등 현재의 경제 위기 상황에 대해 논의, 한 총리에게 "경제 위기가 복합적이고 우리가 처한 안보 환경도 워낙 급변기에 있다"며 "경제, 외교, 통상 등 여러 분야에 아주 정통하고 오랜 경험이 있기 때문에 국익을 최우선으로 해서 역할을 잘해주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선진화를 위해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규제 혁신"이라며 "20대~21대 국회 의원발의 법안 3만8천여건 중 5천500여건이 규제 포함 법안이었다"라며 "지금 우리 경제는 복합위기, 퍼펙트 스톰에 가까운 여러 가지 어려움이 한꺼번에 닥쳤다"며 "위기 극복을 위해 국회와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김의장은 "지금 같은 상황에서는 여와 야를 떠나 정부와 국회가 협력해 어려운 민생경제를 이겨내야 하고, 국회가 정상화되면 민생경제특별위원회를 시작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도 국민 뜻을 하나로 모으는 모멘텀을 만드는 게 경제위기 극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금 원구성 협상을 하고 있고, 위기 상황에서 정부와 국회가 협력해 민생경제를 돕는데 최선을 다해야한다며 정부와 여야 관계자가 참여하는 '현안협의회'를 가동해 논의해보자"고 말했다.(연합뉴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