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천산 군립공원 여름 성수기 준비 완료

입력 2022년07월18일 12시18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천산 여름 성수기 준비 순창 강천산 병풍폭포 DJI_0021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순창군 강천산 군립공원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열린관광지 환경조성사업’을 마치고 등산로를 재정비하는 등 본격적인 여름 피서객 맞이를 마쳤다.

 

군은 본격적 여름 휴가가 시작되는 오는 23일부터 피서객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장애인도 편하게 산을 탐방할 수 있도록 병풍폭포에서 천우폭포까지 맨발 산책로를 황토길로 포장하고 지면 또한 고르게 보완했다. 


아울러 더위를 피할 수 있게 의자와 파라솔 등을 준비해 관광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하고 화장실을 정비하는 등 편의시설을 확충했다. 


또한, 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오는 8월 31일까지 휴무 없이 매일 야간 개장을 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매주 금, 토, 일 3일간만 야간 개장을 했지만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를 강천산 야간산책으로 달랠 수 있도록 휴무 없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야간 운영 시간은 오후 7시부터 밤 10시까지이며 오후 8시 30분까지 입장을 마쳐야 한다. 매표소부터 천우폭포까지 1.3km구간을 산책하면서 반딧불 조명과 함께 다양한 빛과 스토리를 가미한 영상콘텐츠‘단월야행’을 감상할 수 있다.


단월야행은 구름계곡, 신비의 강, 빛의 정원, 달빛 궁궐 등의 메인 공간에 미디어 쇼와 화려한 조명으로 연출했으며, 조선 중기 고전소설인‘설공찬전’을 모티브로 저승과 연관되는 염라대왕과 도깨비, 청룡 등 다양한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친근함을 주도록 했다. 


특히, 병풍폭포 앞에 조성된 세족장은 물이 흐르는 시냇물처럼 만들어 삼삼오오 앉아 발을 담그며 휴식을 취할 수 있어 낮에는 남녀노소 즐거운 족욕을 즐길 수 있고, 저녁에는 단월야행을 할 수 있는 장소로 각광 받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