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소방서 ‘일반인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함께해요

입력 2022년07월19일 10시26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강진소방서 ‘일반인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함께해요강진소방서 ‘일반인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함께해요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강진소방서은 생명존중 문화 확산 및 안전교육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국민이 직접 응급처치 영상 제작에 참여하는 「일반인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이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일반인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는 대회로, 대회 참여대상 4인이나 개인 또는 단체로 군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7월부터 8월 29일까지 접수하고 있다.


응급처치 사례 또는 응급처치법 교육·홍보영상 등을(브이로그, 영화, 드라마, 광고, 캠페인, 홍보영상, 애니메이션 등) 5분 이내로 제작하여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한국소방방송(h쎄://fire.go.kr)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전 국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10월중 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며, 국무총리상 등 18점과 총 800만원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강진소방서 관계자는 “강진군민들이 이번 공모전 참여로 응급처치의 중요성을 깨닿고, 생활 속 안전문화가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