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구, 휴가철에도 빈틈없이! 행정 서비스 적극 제공

입력 2022년07월25일 09시3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용산구, 휴가철에도 빈틈없이! 행정 서비스 적극 제공용산구, 휴가철에도 빈틈없이! 행정 서비스 적극 제공

21일 용산구청 대회의실에서 공일환 경감이 구 소속 직원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활성화 교육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용산구가 21, 22일 양일에 걸쳐 직원 114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활성화 교육’을 진행했다.


지방공무원 적극행정 운영규정 제8조에 따라서다.


교육은 각 2시간씩 진행했다. 21일에는 공일환 경감(경찰인재개발원, 감찰반장)이 강사로 나서 ‘적극행정에 숨은 심리학의 비밀’이란 주제로 강연을 했다.

 

22일에는 김정렬 교수(대구대학교 자치경찰학)가 ‘적극행정의 이해와 국내외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구 관계자는 ”휴가철에도 주민에게 제공되는 행정서비스는 중단 없이 계속돼야한다“며 ”시야를 넓혀 구민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는 기회가 질 높은 행정서비스 제공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구는 지난 18일부터 하계 휴가철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특별점검반을 편성해 상시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중점 점검내용은 ▲민선8기 출범 및 지방자치단체장 교체기 이권개입·소극행정 ▲이해충돌 및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 ▲근무지 무단이탈, 수당·여비 부정수급 등 공직기강 해이 ▲을지태극연습 기간 중 복무기강 확립 등이다.


구는 자율적인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반부패 교육 청렴트로이카도 운영중이다. 직원이 내부 행정망에 접속할 때 학습할 팝업창을 매주 월요일 제공하고, 수요일 청사 내 아침방송으로 청렴라디오를 송출한다. 오는 8월에는 그동안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청렴 골든벨’도 개최할 예정이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국제업무지구, 명품주거단지 조성 등 대규모 개발을 앞둔 용산은 주민과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발상의 전환과 새로운 생각으로 혁신적인 대안을 찾는 조직분위기는 주민과 소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