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입력 2022년07월26일 08시32분 최용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여성종합뉴스] 울산시는 26일 10시 30분 중회의실에서 ‘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조성’을 위한 기본 및 타당성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울산지역 대선공약인 울산스타트업 혁신파크 조성을 구체화하기 위해 창업 유관기관 및 학계 등 창업 전문가의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했다.


주요 용역 내용은 창업현황 및 여건 분석, 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입지 분석 및 배치 등 기본구상, 창업환경 개선을 위한 창업지원전략, 창업기업 지속 정주를 위한 방안 모색 등이다.


이번 용역은 이날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11월 18일까지 완료될 예정이다.


울산시는 이번 용역을 계기로 울산시의 창업 현황과 여건 분석을 통해 창업 정책 방향을 모색한다. 또한 창업지원기관의 역할과 기능을 검토해 울산시 창업 정책의 중장기적 발전계획 수립에 참고한다는 계획이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조성을 통한 청년들이 원하는 좋은 일자리를 확보하고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청년들이 찾아오는 젊은 도시, 울산을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하였다.


한편 ‘울산 스타트업 혁신파크 조성’은 기존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고 수소, 생명(바이오), 친환경차(그린카) 등 미래 먹거리 산업을 발전시킬 창업 공간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기관별로 분산되어 있는 창업지원을 집적화해 교육 공간, 사무 공간, 실험실, 대기업‧중견기업 및 연구기관 간 협업 공간, 창투사 입주 공간과 창업자를 위한 문화시설 등을 모두 갖춘 공간으로 조성하게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