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하반기 평생학습 담당자 및 강사 오리엔테이션 진행

입력 2022년07월28일 19시5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경산시, 하반기 평생학습 담당자 및 강사 오리엔테이션 진행경산시, 하반기 평생학습 담당자 및 강사 오리엔테이션 진행


[여성종합뉴스]경산시(시장 조현일)는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 담당자와 강사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민 중심의 평생학습 운영을 위하여 ‘2022년 하반기 평생학습 담당자 및 강사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은 8월 1일부터 시작되는 하반기 평생학습 강좌 운영(190개 강좌)을 앞두고 효과적이고 만족도 높은 학습관 운영을 위한 지침 전달과 '강풍법(강의를 풍성하게 하는 방법)', '자존감을 높이는 강의 등으로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평생학습 강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리엔테이션은 읍면동 및 이동학습관 운영지침, 수강생 관리 및 방역지침, 담당자 및 강사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담당자 및 강사 역량 강화 특강은 긍정적인 마음가짐, 자존감 및 자기 계발, 강의를 풍성하게 하는 교수법 등 강좌 운영 주체의 역할에 따라 시민들의 만족도는 변화할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 참여한 강사는 “시민이 만족하는 강좌 운영을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자존감 형성, 꾸준한 자기 계발이 필요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꼈으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배움의 자세에 좋은 강의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전현옥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오리엔테이션으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역할 수행을 통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양질의 평생학습 강좌 운영을 기대한다”면서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을 꽃 피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다”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