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물향기시니어합창단 '포천 세계 합창 페스티벌&경연대회 금상' 수상

입력 2022년08월02일 16시04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오산시물향기시니어합창단 포천 대회 금상수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오산 물향기 시니어 합창단이 지난달 28일 22년 포천 세계합창페스티벌&경연대회(2022 World Choralympic in Pocheon)에서 시니어 합창 부분 금상을 수상했다.


올해‘포천 세계합창페스티벌’은 18개국, 국내는 30팀이 참가한 가운데 어린이합창부, 일반합창부, 보편사회합창부, 시니어합창부를 포함한 4개의 부분으로 개최됐다.

 

합창단은 단장 김옥주 외 35명이 참가해‘밀양 아리랑’,  ‘총각타령’를 불러 아름다운 하모니로 무대를 선보였다.


단장 김옥주는“코로나19로 5월부터 일주일에 하루만 연습이 가능했지만 매 연습시간 마다 단원들 모두가 함께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이런 영광의 순간이 온 것 같다”며, “이번 대회 수상을 계기로 노후에 합창이라는 즐거움으로 살아가는 단원들에게 용기가 된 것 같아 단장으로서 매우 기뻤다”라고 수상소감을 남겼다.
 

2012년 3월 창단한 합창단은 현재 50명의 단원들로 구성되어있다. 지난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원연합회와 지역 문화원 연합회가 주관하는‘2021 실버문화페스티벌-샤이니스타를 찾아라’에서 경기도 1등을 수상한 바 있다. 매년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여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오산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