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입법조사처,'한·일 관계의 주요 현안과 한국의 대응과제' 세미나 개최

입력 2014년10월16일 11시30분 백수현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국회입법조사처,'한·일 관계의 주요 현안과 한국의 대응과제' 세미나 개최국회입법조사처,'한·일 관계의 주요 현안과 한국의 대응과제' 세미나 개최

[여성종합뉴스/백수현기자]국회입법조사처(처장임성호) 주최로  17일오후 2시부터 4시 30분까지 국회입법조사처 대회의실에서 “한일 관계의 주요 현안과 한국의 대응과제”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최근 갈등관계가 심화되고 있는 한일 관계의 주요 현황 및 쟁점을 점검하고, 향후 대응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외교부와 학계 및 한일의원연맹 등 관련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정부의 대응뿐만 아니라 국회의 의원외교 차원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대응과제에 대해서 논의하게 될 것이다.

세미나 진행은 남궁영 교수(한국국제정치학회장)가 담당하며, 정병원 심의관(외교부 동북아시아국)과 이원덕 교수(국민대학교)의 주제 발표에 이어, 박정호 총장(한일의원연맹), 김호섭 교수(중앙대학교), 최은봉 교수(이화여자대학교), 이현출 심의관(국회입법조사처), 봉영식 선임연구위원(아산정책연구원)의 토론 순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