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운동하고 싶다면'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 예약가능...'

입력 2022년08월05일 12시0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광진구가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을 주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당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은 천호대로 731에 위치해 있으며, 조명이 있는 공공 체육시설로 인조잔디구장과 테니스장 등을 갖추고 있다.

 

기존에는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을 이용하려면 3일 전까지 광진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약을 하거나 유선으로 예약을 완료해야 했다. 이로 인한 공실이라도 당일에는 신청할 수 없었다. 이에 공실 또는 예약 취소 건에 대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당일 예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당일 예약이 가능한 시설은 축구장, 풋살장, 다목적구장, 테니스장, 정구장이며, 정기대관 또는 수시대관 이후에 비어있는 시설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당일 예약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 운영 사무실(☎02-3437-7234)에 유선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사용개시 최소 1시간 이전까지 예약신청과 이용요금납부를 모두 완료해야 한다.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다. 대여비용은 축구장의 경우, 두시간 기준 평일 5만 5천원, 야간‧주말‧공휴일 7만 1,500원이며, 풋살장 및 다목적구장은 두시간 기준 평일(주간) 2만 7,500원, 평일(야간)‧주말‧공휴일 3만 5,750원이다.

 

테니스장과 정구장은 1시간당 주간 8천 원, 야간 1만 400원이며, 최대 4시간까지 이용 가능하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아차산배수지체육공원 당일 예약제도 시행으로 지역주민들의 체육시설 이용에 활기를 불어넣고, 체육공원 내 공실률을 최소화함으로써 공단 대관 수입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