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입력 2022년08월10일 14시26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가 해양경찰청(청장 정봉훈), 포스코건설(사장 한성희)과 공동으로 ‘제4회 해양오염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해양오염예방 및 블루카본 보호를 주제로 포스터와 홍보영상(UCC)을 모집한다. 참여 방법은 완성된 작품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2022cleanocean@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늘부터 10월 31일까지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 희망자는 해양쓰레기, 기름 등의 오염으로부터 갯벌 등 블루카본 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작품을 만들어 출품하면 된다. 폐어구, 플라스틱 등 해양쓰레기 줄이기, 선박 및 해양시설의 오염물질 유출사고 예방, 해양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생활 속 실천과제 또는 경험 관련 내용도 좋다.

 

수상작은 11월 중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총 49건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에는 상금 300만 원이 수여된다. 최종 선발된 우수작들은 유튜브 영상, 교육용 리플렛으로 제작되어 해양오염예방과 블루카본 보호 등 국민인식 개선활동에 활용된다.

 

우승범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장은 “민·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공모전을 통해 인천 해역의 해양오염예방을 위한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라며 “블루카본 보호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이 제고되고 해양오염방지가 생활 속 실천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공모전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인하대학교 경기·인천씨그랜트센터 홈페이지, 해양경찰청 누리집, 포스코건설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