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전국최초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 현판식

입력 2022년08월18일 05시5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성북구가  13일 전국 최초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을 기념하는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성북구가 전국 최초로 유니세프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을 받게 된 것을 기념하여 아동청소년 참여기구 위원들과 함께 기쁨을 나누는 자리였다. 이날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 성북구 아동친화도시를 전국 최초로 시작한 김영배 국회의원과 어린이청소년의회 의원, 아동청소년참여위원, 청소년놀터 운영위원 등 아동청소년을 포함하여 주민 40여명이 참여했다.


성북구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와 협력하여 2013년 전국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이후, 현재 전국 113개의 자치단체에서 아동친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구는 지속적으로 아동친화정책을 공유하고 선도해왔으며, 2017년 재인증에 이어, 2022년 5월 전국 최초로 아동친화도시 상위단계 2차 인증을 받았다.


이승로 구청장은 “아동청소년이 더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성북구 지역사회 전체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며, 앞으로도 모든 아동이 존중받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성북구가 책임지고 선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