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만에 대면으로,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즐거운 행사 풍성

입력 2022년08월18일 08시5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시흥시가 주최하고,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이 주관하는 2022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가 청소년들의 자기주도적인 청소년동아리 활동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22일 ABC 행복학습타운(경기도 시흥시 소래산 길 11)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시흥시청 평생교육원에서 10월 한 달간 진행되는 ‘시흥 ABC로의 초대’의 일환으로 전국 최대 규모의 청소년동아리축제다.


시는 2020년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한 후 3년 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되는 만큼, 행사장 내 마스크 착용, 방역수칙 강화, 구급차 및 안전요원 배치 등을 통해 안전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2022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의 콘셉트는 청소년들이 만들어가는 예술과 문화의 축제다. 구역은 총 3구역(A 구역, B 구역, C 구역)으로 구분돼 있다. 


A 구역에는 마술, 마임, 댄스 등의 버스킹 공연과 페이스페인팅, 헤나, 동아리별 활동사진 전시회 등 예술가의 거리를 연상케 하는 장면이 펼쳐질 계획이다. B 구역에서는 100여 개의 다양한 체험부스와 부스를 체험하면 찍을 수 있는 스탬프로 음식을 교환할 수 있는 푸드존 및 쉼터가, C 구역에서는 청소년들이 마음껏 끼와 재능을 발산할 수 있는 메인 무대가 펼쳐진다.


그 외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기획단이 청소년들로 구성돼 ‘기대평 이벤트, 소문내기 이벤트, 유튜브 채널 구독 이벤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지역주민 및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동아리축제를 선보인다.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 참가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16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참가 신청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shyouth.or.kr/shcs)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6-0862)에 문의하면 된다.


시흥시청소년재단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첫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안전한 축제가 진행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청소년동아리축제 대면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