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맵시 최강자 찾습니다” 종로구, 한복뽐내기대회

입력 2022년08월18일 08시25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2021 한복뽐내기대회 어린이부 대상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종로구가 오는 28일까지 2022년 종로한복축제의 대표 프로그램 「한복뽐내기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통한복과 생활한복의 구분 없이 고운 우리 옷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더욱 많은 시민들의 신청을 받기 위해 ▲일반부(만 13세 이상) ▲어린이부(만 6~12세 이하) ▲커플부(부부, 연인, 친구 등 2인) ▲외국인부로 구분해 부문별 시상하고 수상자와 혜택을 이전보다 확대했다.

 

참여방법은 종로한복축제 누리집(jongnohanbok.kr)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뒤 한복을 입고 찍은 전신사진과 함께 담당자 전자우편(hanbok@jfac.or.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류 및 전문가 대면심사를 거쳐 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부문별 12팀을 10월 9일 종로한복축제 메인 무대에서 시상한다. 수상자에게는 축제 홍보모델 활동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한편 2022 종로한복축제는 오는 10월 8~9일 양일간 광화문광장에서 개최 예정이다. 지난해까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프로그램 위주로 선보여 왔으나 올해에는 그간 국내외 관광객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강강술래’, ‘한복패션쇼’ 등을 재개하고 시민 모두와 함께하는 대화합의 장으로 꾸밀 계획이다.

 

한복축제 및 한복뽐내기대회와 관련해 더욱 자세한 사항은 종로한복축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정문헌 구청장은 “한복뽐내기대회는 남녀노소, 각계각층이 두루 참여하는 종로한복축제의 백미 같은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하면서 “명절이나 특별한 날에만 입는 옷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일상 속에서 한복 입는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