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 온라인 특강 26일 개최

입력 2022년08월23일 11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중앙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 온라인 특강 26일 개최중앙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  온라인 특강 26일 개최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앙대학교가 2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20분까지 ‘AI 시대, 현대인이 나아가야 할 길’을 주제로 인간과 로봇의 상호작용, 딥러닝의 한계 등에 관한 정보를 나누는 온라인 특강을 개최한다. 

 

중앙대 원격교육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특강에는 AI 연구의 선봉에 서 있는 중앙대의 우수 교수진이 참여한다. 영상학과 김영빈·최종원 교수, AI학과 김준영·이경재 교수가 강연자로 나선다. 


박상규 총장의 개회사로 시작해 송해덕 다빈치학습혁신원장의 폐회사로 마무리 될 이번 특강을 통해 AI가 지닌 단점과 해당 문제점을 보완하는 또 다른 AI, 딥러닝이 지닌 한계와 새로운 시도들, 공정한 AI와 인과모델, 사람 로봇 상호작용과 강화학습 등의 유익한 정보들이 전달될 예정이다. 


머신러닝을 통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해 기본 업무를 수행하는 것은 물론 그 영역을 확장해 가는 AI 기술 기반 음성 상담서비스 등 AI가 가져온 실생활에서의 편리함에 대한 강연도 진행된다. 

이번 특강은 중앙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AI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사전 신청은 물론 당일 특강 사이트를 통한 참가 신청도 받는다. 매 강연 주제마다 Q&A 시간이 10분 예정돼 있어 평소 궁금했던 AI 관련 질문 관련 전문가들의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장항배 원격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특강은 관련 분야로 진출하고자 하는 대학원생뿐만 아니라 자기계발을 통해 본인의 역량을 함양하고자 하는 다양한 분야의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중앙대의 우수한 AI 전문 교수진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함으로써 AI 기술과 융합산업 발전에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상규 총장은 “앞서 세 차례 실시한 AI 온라인 특강에 보내준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담아 네 번째 특강을 마련했다. 앞으로 중앙대는 AI 특강을 비롯한 다양한 방식을 통해 AI 교육을 더욱 확대하며 교육과 연구 전반에 AI가 함께 하는 AI 캠퍼스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