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17일 안양종합운동장에서

입력 2022년09월14일 15시3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 안양시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안양종합운동장에서‘제20회 덴소컵 한·일 대학축구 정기전’이 열린다고 13일 밝혔다.

 

안양종합운동장에서 덴소컵이 열리는 것은 2013년 이후 9년 만이다.

 

덴소컵은 2004년부터 매년 한국과 일본을 오가며 열리는 정기 대항전이다. 지난 6월에는 코로나19로 3년의 오랜 기다림 끝에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제19회 덴소컵 대항전을 펼쳤으나 0대 5로 패해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한국대학선발팀은 현재까지 7승 2무 8패의 성적을 거뒀다.

 

동국대학교 안효연 감독이 이끄는 선발팀은 그동안 혹독한 훈련과 평가전으로 승리의 준비를 마치고 2013년 안양종합운동장에서 펼친 승리의 경기를 다시 한번 재현할 계획이다.

 

박귀종 안양시체육회장은 “코로나19로 지난 2년간 축구를 포함한 체육활동이 많이 위축됐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안양시 축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9년 만에 안양 종합운동장에서 덴소컵 대회가 다시 열리게 되어 시장이자 축구팬으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모두가 어려운 시기 다시 한번 안양에서 승리의 희망을 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전석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SPOTV를 통해 중계된다.

 

한편, 이번 경기는 한국대학축구연맹(회장 변석화)이 주최하고 안양시체육회(회장 박귀종)가 공동 주관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