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연예가화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난영 여사 딸’김시스터즈, 목포뮤직플레이 빛낸다
등록날짜 [ 2022년09월16일 14시53분 ]

‘이난영 여사 딸’김시스터즈, 목포뮤직플레이 빛낸다(오른쪽 첫번째 김숙자씨)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가수 이난영 여사의 딸 김시스터즈가 ‘목포뮤직플레이’에 참여한다.


김시스터즈는 1953년에 데뷔한 우리나라 최초 3인조 걸그룹으로 1959년 최초로 미국에 진출한 원조 한류스타다.


당시 미국 인기 프로그램 ‘에드 설리번 쇼’에 출연했으며, 재즈, 락앤롤, 팝송, 컨트리뮤직, 국악 등 장르를 불문한 음악적 재능을 보였다. 


오는 9월 30일 목포뮤직플레이 개막식에 참여하는 이난영 여사의 둘째 딸이자 리더 김숙자(81)씨는 밴드를 맡는 목포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어머니의 불후의 명곡 ‘목포의 눈물(손목인 작곡)’과 우리나라 최초 블루스곡 ‘다방의 푸른꿈(김해송 작곡)’을 부를 예정이다.


이어 둘째날인 10월 1일에는 원도심의 ‘이난영&김시스터즈 전시관’에서 ‘이난영 삶의 이야기와 한류 원조 김시스터즈의 음악 활동사’를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갖는다.


김숙자씨는 1975년 20년간의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 현재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거주하고 있다.


한편 김숙자씨의 가족은 우리나라 근대음악을 대표하는 음악가족으로 어머니 이난영 여사는 최고의 히트곡인 ‘목포의 눈물’로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 큰 족적을 남겼고, 아버지 김해송씨는 작곡가이자 재즈 0세대로 우리나라 재즈의 시작을 열었다. 또 외삼촌인 이난영 여사의 오빠 이봉룡씨는 ‘목포는 항구다’, ‘가거라 똑딱선’ 등 당대 최고의 작곡가로서 명성을 떨쳤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플래시 포워드 경쟁작 <델타> 감독 미켈레 반누치 내한 확정! (2022-09-28 12:54:38)
'전국노래자랑' 새 MC 김신영 (2022-08-30 14:31:42)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여성농...
안성시, 청년농부 한태웅 씨에...
안성시 ‘너희들의 미래를 응...
인천서구선거관리위원회,농협...
국회 고민정 의원 ‘스토킹 ...
함평군, 시설(토목)직 공무원 ...
진도군 임회면, 저소득 취약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