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단체들 '천인공노할 망언으로 공직자의 품위를 크게 추락시킨'이상훈 서울시 의원'규탄

입력 2022년09월19일 11시07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여성단체협의회 59개 회원단체 전국 500만 회원 일동;여성 대상 성범죄가 일어날 때마다 피해자에 대한 위로와 동정보다 오히려 가해자를 편드는 발언...'

[여성종합뉴스] 한국 여성단체는 한국여성단체협의회 59개 회원단체 전국 500만 회원 일동으로 신당역 스토킹 살인사건에 대해 “좋아하는데 안 받아주고 하니까 여러 가지 폭력적인 대응을 남자 직원이 한 것 같은데. 나름대로 열심히 사회생활과 취업준비를 했었을 우리 서울시민의 청년일 겁니다.”라고 살인범을 옹호하는 듯한 발언으로 크게 논란을 일으킨 이상훈 더불어민주당 서울시 의원은 피해자와 유가족에게는 물론 우리 여성의 인격에 말할 수 없는 깊은 상처를 주었다며 규탄 성명서를 발표했다. 

 

한국 여성단체 협의회장 허 명씨는 여성 대상 성범죄가 일어날 때마다 피해자에 대한 위로와 동정보다 오히려 가해자를 편드는 발언들이 먼저 나오는 것을 보면서 우리 사회의 성범죄에 대한 안이한 태도에 경악을 금치 못하고 있다며 천인공노할 망언으로 공직자의 품위를 크게 추락시킨 이상훈 서울시 의원은 과연 시의원의 자격을 갖추고 있는가? 이상훈 서울시 의원 스스로 의원직을 당장 사퇴하는 것이 서울시민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일 것이다라고 주문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 59개 협의회 전국 500만 회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조치 등 대책을 철저히 마련하고, 성범죄를 엄하게 처벌하고, 재발 방지와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