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군 신활력+사업 추진단 그룹 전문교육 실시

입력 2022년09월21일 17시31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30여명의 추진위원과 코디, 협력코디 참석 

[여성종합뉴스/민일녀] 영덕군 ‘농촌신활력+사업’ 추진단(최영식 단장)은 추진 조직들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9일 영덕군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추진위원과 코디, 협력코디들과 행정협의체 등 30여명에 대한 합동 교육을 실시했다.

 

농촌신활력+사업은 지역에 숨은 자원을 발굴 액션그룹을 만들어 참여하는 사람과 조직의 역량을 높혀 지역활력화를 기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신활력+사업의 주요 추진체계인 추진위원회는 모든 사항에 대한 최고 의사결정기구이며,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자문단 구성, 액션그룹들의 모집, 코칭, 사업비 교부 및 정산 등을 도와줄 코디그룹과 실무를 담당할 사업추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와 함께 사업이 원활히 추진되도록 협력하는 행정협의체 등이 참여하여 추진체계별 구체적인 실무교육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10명 이상으로 구성된 액션그룹 구성 기본요건과 사업비 지원단가를 결정하기도 했다.

 

액션그룹 구성원에는 영덕군에 주소와 실재 거주하고 있는 군민 누구나 1회에 한해 참여 가능토록 했고, 사업비 지원규모는 최대 4,000만원까지로 하고 단계별로 사업 진행 상황을 보고 지원하기로 했다.

 

교육에 참여한 박성택 추진위원은 “신활력+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추진위원 및 코디 등 추진체계별 역할을 스스로 충분히 숙지하여 액션그룹들을 잘 코칭해 줘야 지역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조직과 사람들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