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0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 사회단체/보도자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랑구 상담부터 집 보기 동행까지, 1인 가구 전월세 계약 돕는다
등록날짜 [ 2022년09월22일 05시55분 ]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중랑구가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를 위해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첫 독립을 준비하는 사회 초년생이나 부동산 정보에 취약한 어르신 등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가 안심하고 전월세를 구할 수 있도록 도와 주거불편을 해소하겠다는 취지다.


나이에 상관없이 중랑구에 거주하거나 거주할 예정인 1인 가구 모두 주거안심매니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주거안심매니저는 지역 공인중개사협회의 추천으로 선정된 공인중개사로 전월세 계약 상담, 주거지 탐색 지원, 집 보기 동행, 정책 안내 등의 도움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먼저 이중계약이나 깡통전세, 불법건축물 임대 등 계약 과정에서 부당한 일을 겪지 않도록 전문적인 상담을 진행하고 주변 정보 등을 제공해 주거지 탐색도 돕는다. 


이후 집을 보러 갈 때도 동행해서 혼자 볼 때 놓치기 쉬운 점들을 함께 확인하고 점검해 준다. 

필요시에는 계약 과정에도 동행할 수 있다. 또 신청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주거지원 정책정보도 안내해 더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인 가구를 위한 전월세 안심계약 도움서비스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상담이나 집 보기 동행 등은 사전 예약에 따라 주 4회, 화요일을 제외한 매주 평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진행된다. 서비스 신청은 서울시 1인 가구 포털인 씽글벙글서울에서 할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지역 사정에 밝은 주거안심매니저들의 도움은 부동산 계약에 어려움을 겪는 1인 가구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월세 계약 피해를 예방하고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 제도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경문 (kyongmun2@hanmail.net)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악구 청년도전캠프’취준생 청년 자신감 풀충전 (2022-09-22 05:57:42)
보성군–순천대학교 지리산권 문화연구원 업무협약 체결 (2022-09-22 05:48:27)
봉화군의회, 정책직원관 2명 ...
봉화군, 제26회 봉화송이축제...
영주시, 빈집정비계획 수립용...
옹진군, ‘백령항로 대형여객...
인천 서구, 62개 업체 참여 구...
인천 서구, 경관위원회 신규 ...
인천 계양구, 2023년도 예산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