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고미숙 작가에게 듣는 코로나 이후 삶의 지혜

입력 2022년09월22일 12시01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28일 ‘내 삶의 주인으로 산다는 것-코로나 이후를 살아가는 지혜’란 주제로 고미숙 작가를 초청하여 온라인 동대문 명사특강을 실시한다.


고전평론가로도 활동 중인 고미숙 작가는 동양철학과 서양철학을 넘나드는 인문학자다. 주요 저서로 「조선에서 백수로 살기」,「고미숙의 인생 특강」,「고전과 인생 그리고 봄여름가을겨울」등이 있다. 


또한 JTBC <차이나는 클라스>, CBS<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방송 출연과 강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며 인문학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특강에서는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구민들에게 삶의 주인으로 슬기롭게 살아가는 방법과 비전에 대해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명사특강은 DDM TV 동대문구청 유튜브를 통해 9월 28일 15시부터 송출 된다. 수강 희망자는 9월 27일까지 유선 또는 동대문구청 누리집으로 사전 신청하면 된다. 


이귀용 교육지원과장은 “코로나19 이후 많은 것들이 변하였지만 이번 명사특강을 통해 삶의 긍정적인 면과 희망을 찾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 각 분야의 저명인사들을 초청하여 구민들에게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동대문구 교육지원과(02- 2127-4978)로 문의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백수현
조용형
편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