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과 함께'학부모 MLST 학습코칭양성과정'운영

입력 2022년09월27일 08시22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지역에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10월 19일~11월 16일 매주 수요일

학부모 MLST 학습코칭양성과정 포스터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동대문구는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가 지역에 초‧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10월 19일~11월 16일 매주 수요일 「학부모 MLST 학습코칭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변화하는 교육과정 속에서 학부모가 자녀에게 자기주도적 학습 방법과 교육방향을 고려한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알려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학부모 MLST 학습코칭양성과정」에서는 학업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자녀들의 학습 문제를 진단할 뿐 아니라 학습문제 유형에 따른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과정은 박동혁 교수(現 마음과 배움 소장, 허그맘 대표 원장, 아주대학교 겸임교수)가 이론적 배경과 다양한 현장실무 경험을 토대로 효과적인 학습코칭의 실천적 방법을 알려준다. 


「학부모 MLST 학습코칭양성과정」은 △학습동기 향상 전략 △시간 관리와 집중 향상 전략 △기억과 시험 능력 향상 전략 △학습향상 전략 △시험 준비 향상 전략으로 구성되었으며 10월 19일~11월 16일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5회시로 진행된다.   
신청접수는 동대문구 누리집(온라인 접수)에서 10월 7일까지 한다.


이귀용 교육지원과장은 “학부모가 빠르게 바뀌는 교육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지 않고 자녀들의 학습 능력과 미래역량을 잘 끌어올릴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학부모 및 학교현장에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에서는 동대문구의 초등학교 4학년~중·고교학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을 무료로 운영하고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도 진행한다. 1:1 학습심리상담 예약문의 및 온라인 상담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이나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