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울도서관,‘모차르트 매직 바이올린’성황리에 개최

입력 2022년09월27일 11시19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오산시 소리울도서관에서 지난 24일 관객 100여 명이 객석을 가득 메운 가운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클래식 음악 교육극 ‘모차르트의 매직 바이올린’공연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공연 내용은 무엇이든 사고 파는 만물상을 배경으로 마법 바이올린에 대한 이야기이다. 피아노 트리오(피아노, 바이올린, 첼로)와 타악기(드럼, 글로켄슈필, 뻐꾸기휘슬, 라쳇 등) 연주로 모차르트 협주곡, 교향곡, 피아노 소나타 등 12개 작품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편곡으로 연주했다.


피아노 요정, 바이올린 요정, 타악기 요정이 등장하여 어린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모차르트 오페라 ‘마술피리’ 중 ‘파파게노와 파파게나 이중창’과 ‘작은별 변주곡’을 관객과 함께 부르면서 연주자와 관객이 하나 되는 참여형 공연으로 진행됐다.


공연 관계자는 “어떻게 하면 낯선 음악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들려줄 수 있을지 고민에서 시작된 클래식 음악 시리즈 모차르트의 마법 바이올린 공연으로 준비했다”며, “다음에 더 나은 클래식 공연으로 찾아뵙길 바란다”고 했다.


소리울도서관의 음악이 흐르는 도서관 콘서트는 둘째, 넷째 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소리울 아트리움에서 진행된다. 소리울도서관 공연과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