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한전KDN-한전기술, 친환경·신재생 기술개발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년09월30일 15시10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설명) 한전KPS 김홍연 사장(사진 가운데)이 한전KDN 김장현 사장(사진 왼쪽)과 한국전력기술 김성암 사장(사진 오른쪽)과 9월30일 서울 aT센터에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디지털전환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한전KPS는  30일 서울 aT센터에서 한전KDN, 한국전력기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및 사업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목표는 친환경·저탄소 능동적 전환을 위한 디지털 기반 전력엔지니어링 기술고도화 및 사업 공동개발이다.


이를 위해 한전KPS는 한전KDN, 한전기술과 함께 신재생에너지 분야 투자 및 기술 개발사업에 상호 협력을 하고 4차산업 기술 기반의 디지털 전환 고도화 사업도공동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한전KPS는 발전설비 정비 전문 공기업으로서 발전설비 유지보수 분야에 특화된 기술 및 인프라 등을 활용해 전력그룹사 간 신재생분야 사업 공동개발 및 정부과제 등에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 


이같은 노력은 향후 신재생분야 사업 기회 확대로 이어져 결과적으로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부응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한전KPS는 전 세계적인 탄소중립 추세와 친환경 에너지로의 전환을 대비해 해상풍력·수소산업 등 친환경 그린에너지(Green Energy)를 기반으로 한 지속성장 및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힘쓰고 있다.


김홍연 사장은 “협약사간 전략적 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에너지 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잡을 디지털 기반 신재생사업의 공동개발이라는 목표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각사의 탄소중립 실천에 단단한 시금석이 되어 우리의 지속성장을 담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