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제5회 ‘송파장애인인권영화제’ 개최

입력 2022년10월12일 07시03분 이경문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이경문 기자] 송파구 오는 13일 오후 2시 송파구청 대강당에서 ‘송파장애인인권영화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송파장애인인권영화제’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제로 코로나 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진행된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살기 위한 맞울림’이라는 주제로 총 5편의 영화가 상영되며 장호경 감독이 참석해 관객과 자유롭게 대화를 나누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개막작인 장호경 감독의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는 비장애인 중심으로 돌아가는 이 사회에 균열을 내고 우리 사회가 장애인과 함께 살아가기 위해 무엇을 갖춰야 하는지 생각해보도록 한다.

 

이밖에도 ▲<이사>, ▲<봄이 오면>, ▲<밤이 깊었습니다>, ▲<삶이 회복이다> 등 다양한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사회적 약자를 향한 편견과 혐오, 장애인 시설 뒤에 가려진 당사자의 목소리를 통해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질문을 던진다. 수어통역, 자막, 화면해설 등 배리어프리 요소를 적극 활용해 관람객 누구나 편하게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오랜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는 이번 영화제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에 있어 긍정적인 작용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저소득층, 장애인,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 확대와 정책 개발에 힘써 소외되는 구민이 없도록 세심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