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입력 2022년10월13일 17시50분 이삼규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평택시, ‘부동산 셀프 등기’ 지원으로 시민 맞춤형 세정서비스 제공


[여성종합뉴스]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늘어나는 부동산 셀프 등기 수요에 발맞춰, 시 누리집을 통해 부동산 등기에 필요한 절차·기한·방법 등을 체계적으로 안내하는 원스톱 셀프 등기를 지원한다.

 

시 관계자는 ‘시 홈페이지 / 지방세 안내 / 부동산 셀프 등기’ 코너에서 취득 유형별 셀프등기 절차 및 필요서류, 담당 부서 등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시민들이 어려움 없이 셀프 등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또한 통상 과세표준액 5억원 기준 약 50만원 정도의 등기비용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고물가시대에 시민들에게 재정 지원 효과도 있을것으로 내다봤다.

 

그 밖에도 ‘지방세 안내’ 코너에서는 시민들에게 챗봇을 활용하여 지방세 관련 실시간 상담할 수 있는 ‘지방세 실시간 상담’, 세목별로 세액을 계산할 수 있는 ‘지방세 미리계산’, 전국 건축물 시가표준액을 조회할 수 있는 ‘건축물 시가표준액 조회’ 기능도 추가하여 시민들에게 맞춤형 세정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세정서비스는 시정소식 알림톡 및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많은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재원 세정과장은 “시민들의 일상 속 어려움을 함께 풀어가는 맞춤형 행정을 위해 항상 고민하겠다”라며, “부동산 셀프 등기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평택시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손준혁
민일녀
백수현
조용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