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2040년 도시기본계획(안)공청회 개최

입력 2022년10월14일 19시52분 민일녀
트위터로 보내기카카오톡 네이버 밴드 공유


[여성종합뉴스]구미시(시장 김장호)가 ‘2040년 구미 도시기본계획(안)’에 대한 주민의견 청취를 위해 지난 14일 관계전문가와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청회를 개최했다.

 

이번 도시기본계획은 기존 ‘2020년 도시기본계획’의 도시공간을 재정비하고, 2040년을 목표로 하는 상위계획의 수용, 급변하는 도시여건 등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도시계획 패러다임을 반영해 시의 장기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자 수립하게 됐다.

 

도시 미래상 및 계획목표, 지표설정, 생활권계획, 교통계획을 포함한 부분별 계획 등 시의 정책여건을 고려한 종합적인 계획을 제시하고, 시의 미래에 대해 시민과 관련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이번 공청회는 이성근 영남대 교수가 좌장을 맡은 가운데 한상훈 중원대 교수, 안동준 금오공과대 교수, 한근수 대구경북연구원 위원이 참여해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였다.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시민계획단 활동 결과 및 시정계획을 고려해 구미 도시미래상을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첨단미래도시 구미」로 제시하였으며, 각종 개발여건등을 고려한 1도심, 3부도심의 공간구조 설정과 함께 강서, 강동, 북부권 3개 생활권의 개편과 함게 구미시가 50만 대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발판을 구축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2040년을 향한 구미시의 장기발전 구상에 시민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새희망 구미시대’를 만들어가는 청사진을 마련하는데 더 많은 시민과 전문가의 지혜가 집결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과 11월3일까지 접수된 시민의견을 충분히 검토한 후, 관계기관 협의와 시 도시계획위원회의 자문등을 거쳐 경상북도 승인을 얻을 계획이다.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연예가 화제

동영상뉴스

포토뉴스

독자기고

조용형
편집국
손준혁